[2017년 9월 하시스 뉴스] 미용실 고객관리, 헤어짱에서 카카오톡으로 하세요!

2017-09-20

미용실고객관리에 필수 요소인 문자마케팅의 비용부담으로 고민하는 미용실에 희소식이 전해졌다. ㈜하시스(대표 활영호)는 전국 1만3천매장이 사용하는 미용실고객관리프로그램 헤어짱과 피부미용실/네일샵고객관리프로그램 뷰티짱에 카카오톡 발송 기능을 연동, 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문자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알림톡과 마케팅톡 기능을 오픈 했다. 헤어짱/뷰티짱 칵테일버전에 한해 적용된 신기능 알림톡과 마케팅톡은 지난 7월 베타 오픈을 시작으로 매장 니즈를 수렴하여 기능을 보완하며 업그레이드된 시스템으로 사용자들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. 알림톡은 선불/회원권 고객, 예약고객, 신규고객, 시술고객에 한하여 정보성 메시지를 설정 한 번으로 자동 발송 할 수 있다. 특히, 알림톡 발송 시 플러스친구 추가를 손쉽게 받을 수 있어 매장의 마케팅 툴 운영에 큰 도움이 된다. 또한 마케팅톡은 플러스친구로 등록된 고객을 대상으로 발송되는 서비스로 광고성 메시지를 카카오톡으로 발송할 수 있어 매장의 공지사항, 이벤트, 할인쿠폰 등의 정보들을 고객관리프로그램 내에 등록된 고객을 타깃팅하여 발송 가능하다. 알림톡과 마케팅톡을 활용하여 고객관리를 진행하고 있는 의정부 A 매장 대표는 “헤어짱 칵테일 버전의 알림톡과 마케팅톡을 사용해보니 메시지 발송건에 대한 상세 내역 확인은 물론, 매장에 등록된 전체 고객 중 플러스친구로 추가된 고객 대상으로 타깃 마케팅을 할 수도 있어 유용하다”고 밝혔다. 이어 “선불권, 회원권, 신규고객, 시술완료 고객들에게 미리 셋팅해 둔 문구로 카카오톡이 자동 발송되도록 시스템화되어 있어 매장 운영이 효율적이다”고 덧붙였다. 한편, 하시스는 프로그램 사용 매장들의 니즈를 수렴하여 헤어짱/뷰티짱 칵테일버전에 매주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, 사용자 만족도를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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김태균 기자 tae@yna.co.kr